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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스카페 돌체구스토 품질 보증

1.       보증 기간 안내

 

제품 품질보증

 -네슬레코리아 유한책임회사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사업부(이하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라 합니다)는 소비자기본법상의 일반적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및 품목별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 아래와 같이 제품 품질에 대한 보증을 실시합니다.

-본 품질보증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소비자기본법,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등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제품 품질보증기간 산정 기준

 -제품 품질보증기간이라 함은 제조사 또는 제품 판매자가 제품의 하자 또는 채무불이행 등으로 인한 소비자의 피해에 대하여 수리·교환·환급 또는 배상을 하거나, 계약의 해제·해지 및 이행 등을 하는 기간을 말합니다.

-제품 품질보증기간 동안의 수리·교환·환급에 드는 비용은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부담합니다. 다만, 소비자의 취급 잘못이나 천재지변으로 고장이나 손상이 발생한 경우와 제조자 및 제조자가 지정한 수리점·설치점이 아닌 자가 수리·설치하여 제품이 변경되거나 손상된 경우에는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비용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품 품질 보증기간은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하여 산정하며 확인은 구매 증빙을(영수증 등) 기준으로 합니다. 단 구매 증빙이 없는 경우는 제조일로부터 12개월이 경과한 날을 기산일로 하여 보증기간을 계산합니다.

* 다음의경우는제품품질보증이제한됩니다.

- 가정용 커피 머신을 영업용도로 사용하는 경우: 가정용 커피 머신은 일반 가정이나 매장, 사무실 등의 직원 식당, 호텔/모텔 등의 거주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의 객실용 머신과 유사한 환경에서 사용되도록 만들어 졌습니다. 위와 다른 형태의 커피 제품을 판매하는 목적의 영업 용도 (예. 까페, 만화방 등에서의 커피 음료 판매)로 사용할 경우 제품 품질보증이 제한됩니다.

-정상적인 사용 환경이 아닌 곳에서 사용하는 경우 - 머신은 일상적인 환경(온도/기압 등)에서 사용토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차량, 선박 등에 탑재하는등 정상적인 사용 환경이 아닌 곳에서 사용하는 경우 제품 품질보증이 제한됩니다.

 

제품별 품질보증기간

 구분

보증기간

비고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커피머신 전 모델

12개월

해외 구매 머신*은 국내 서비스 기준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해외구매머신

 -네슬레코리아 유한책임회사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사업부를 통해 공식적으로 수입 및 유통된 제품 이외의 해외 웹사이트(Website)를 통한 구매, 여행 및 이주를 통한 구매건 등을 해외에서 구매한 머신으로 정의합니다.

-해외 구매 머신의 경우, 네슬레코리아 유한책임회사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사업부에서 판매되는 머신과 같은 전기적/기계적 사양을 가진 제품에 한해 유상으로 수리 및 점검이 가능합니다.

-네슬레코리아 유한책임회사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사업부에서 판매하는 머신과 다른 전기적/기계적 사양을 가진 머신의 경우 국내 전파 인증등의 문제로 수리가 불가합니다. 머신별 수리 가능 여부는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클럽 (080-234-0070, 월-금, 09:00-18:00) 으로 문의 하세요

 

부품 보유기간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상의 <별표 Ⅲ > 품목별 품질 보증기간 및 부품 보유 기간에 따르나, 커피 머신의 경우 품목 구분이 별도로 되어 있지 않아 별도의 기간을 정하지 않은 경우로 구분하며, 유사 품목에 따름을 근거로 해당 품목의 생산을 중단한 때부터 기산하여 5년 으로 정함

-부품 보유 기간의 기산 시점은 해당 머신 제품의 마지막 제조일자를 기산점으로 합니다. 예) 조비아 머신의 마지막 생산일이 2018년 1월일 경우, 조비아 부품은 2023년 1월까지 보유한다.

 

2.       서비스 요금 안내

서비스 요금 안내

 -서비스 요금은 소비자 기본법을 기준으로 소정의 요금을 청구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요금은 부품비 (고장 부위 사용 연한에 따른 소모성 부품 포함) + 수리비 (수리 공임) + 택배 비용 + 임대 머신 사용 비용 = 서비스 요금으로 구성되나, 고장 증상에 따른 수리비 책정이 아닌 머신의 권장 소비자가격에 기준하여 일정 금액으로 책정하여 청구하고 있습니다. 머신별 서비스 요금은 아래 유상 수리 적용항목 부분의 표를 참고하십시오

 

1)      부품비: 부품비는 제품의 고장을 수리하고, 머신의 사용 연한 및 상태에 따라 소모성 부품의 교체에 소요되는 부품 가격을 말합니다.

2)      수리비: 수리 비용은 제품을 수리하는데 필요한 순수 기술료를 말합니다.

3)      택배 비용: 수리를 위해 회원이 원하는 장소에서 수리점까지의 총 2회 택배 비용을 말합니다. (2회:  고장 머신의 수리점 입고, 고장 머신의 출고)

4)      임대 머신 사용 비용: 머신이 수리되는 동안 제공되는 임대 머신 사용/배송 비용입니다. 원하시지 않을 경우 해당 비용(5천원)이 수리비에서 제외됩니다.

 

무상 수리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된 고장·결함 또는 수리 이후 재고장 발생 시 수리에 대한 보증은 아래와 같이 적용됩니다.

구분

보증기간

비고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전 머신

12개월

제품 품질 보증 안내 및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근거. 임대 머신은 무상으로 지원됩니다.

수리된 머신

머신의 잔여 보증 기간 혹은 보증기간이 경과한 경우 수리한 날로부터 6개월(동일 부위/동일 증상에 한함)

유/무상으로 수리를 한 건(수리 일자 기준)

 

수리 불가 등의 사유로 교환된 머신

신규 구매한 머신과 동일 기간 적용(교환일로부터 12개월)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근거

 

유상 수리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토탈케어 서비스)

보증기간

무상 보증 기간 경과된 제품

천재지변

천재지변(지진, 풍수해, 낙뢰 등)외 화재, 염해, 동파, 가스 피해 등으로 인한 고장

고객부주의

-사용자 과실로 인해 발생(동전/핀과 같은 이물질투입), 물통에 물이 아닌 물질(우유, 식초 등) 투입

-사용설명서 내의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 발생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서비스 센터 외 임의의 수리, 개조로 인한 고장 발생시

-제품 내부의 먼지, 필터 막힘으로 인한 고장에 대해 수리를 요청하는 경우

-차단기/콘센트/멀티탭 불량, 전원 오인가, 전원 코드 미삽입 등 사전 확인없이 수리를 요청하는 경우

-제품 사용처 전압/전류, 수압/하수구, 실내 온도 등의 문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정품 캡슐이 아닌 호환 캡슐 등의 사용으로 인한 고장

기타

-머신의 고장이 아닌 고객 요청에 의한 제품 점검 (보증기간 이내라도 유상 수리)

예) 제품 이상 유무 점검, 제품의 분해 청소 혹은 디스케일링 요청

* 제품 점검이나 간단 조치 방법은 제품 사용설명서나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상 수리 (토탈케어 서비스) 비용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유상 수리 비용을 머신의 권장 소비자 가격에 근거한 차등적 유상 수리 비용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고장 부위 이외의 사용 연한에 따른 소모성 부품의 교체 비용과 픽업 서비스 택배 비용, 임대 머신 및 머신 수거 전용 박스의 유지 보수에 대한 최소한의 비용입니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수리 접수 시, 수리 비용의 선납을 기준으로 운영합니다. 이는 유상 수리 후 제품 미수령 및 수리비 미지급등을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선납된 수리 비용은 입고 점검 후, 이상 없음으로 판명 시 택배 비용 (5,000원) 과 임대 머신 사용 비용 (5,000원) 을 차감한 후 환불 됩니다.

-유상 수리 시에 임대 머신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임대 머신의 사용 비용 (5,000원)이 제외됩니다.

 

유상 수리 적용항목

구분

상세 구분

모델명

유상 수리 비용

머신

 

권장 소비자가 15만원 이상

지니오, 에스페르타

칼라스, 스텔리아, 드롭, 모벤자, 이클립스

25,000원

권장 소비자가 10만원 이상,

15만원 미만

인피니시마, 미니미, 루미오

조비아, 오블로

20,000원

권장 소비자가 10만원 미만

피콜로XS, 피콜로

15,000원

부품

청소 도구

세척 툴 (린징 툴)

3,500원

 

머신 부품

드립트레이, 워터탱크, 캡슐 홀더

5,900원

 

*권장 소비자가: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공식 웹사이트의 최초 판매가 기준